자격증과정
코디네이터
INTRODUCTION
병원코디네이터란?
병원의 중간 관리자로 환자들의 의료 서비스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획, 관리, 개선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성형외과, 피부과, 비만클리닉, 한방병원 등을 중심으로 병원코디네이터를 고용하는 경우 사례가 많고, 최근 의료시장 개방과 병원의 체인화 추세가 확산되며 병원코디네이터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01.병원코디네이터의 업무
01
병원내 친절 서비스 관리
02
병원 홍보를 통한
병원의 이미지 구축
03
고객상담과 사후관리를 통한
내원객의 만족도 개선
04
전화상담과 내방객상담,
환자 및 보호자 응대
05
수납 및 예약, 진료 계획 수립
06
내부고객 (의사, 간호사, staff)
간의 관계 조정 역할
07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으로
신뢰성 구축
02. 교육대상 및 비용
교육대상 | · 고등학교 졸업 이상인 자로 의료분야 취업을 희망하시는분 · 간호사,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자, 혹은 취득예정인분 ·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로 활동을 원하는 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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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비용 | · 38만원 / 창동간호학원 재학생은 무료 |
커리큘럼
단계 | 주제 | 내용 | 시간 |
1강 | 병원코디네이터의 이해와 서비스 마인드 | - 의료서비스의 이해 및 의료환경의 변화 - 병원 코디네이터의 역할과 비전 설정 |
5시간 |
2강 | 의료인의 이미지와 비즈니스 매너 | - 병원코디네이터 이미지 메이킹 - 병원코디네이터의 비즈니스 매너 |
5시간 |
3강 | 유형별 고객응대 | - DISC 성격유형 분석을 통한 자기이해와고객 유형 파악 - 유형별 고객 응대법 |
5시간 |
4강 | 고객커뮤니케이션 스킬 | - 의료 상담 스킬 - 신뢰감을 주는 커뮤니케이션 실습 |
5시간 |
5강 | 서비스역량강화 | - 원무행정, 병원 세무 및 의료보험 청구 -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위한 병원업무매뉴얼 - M.O.T 전략 기법 |
5시간 |
6강 | 불만고객응대 | - 컴플레인 고객 응대스킬 - CS 리더 매니저로서의 관리, 리더십, CS 사례 연구분석 |
5시간 |
7강 | 병원 마케팅 | - 임상 코디네이터(의료관광, 성형, 한방, 안과, 치과)의 전문화와 전망 - 병원 경영전략과 마케팅 -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 |
5시간 |
8강 | 총정리 | - 자격 인증 과정 진행 - 수료식 |
5시간 |